Just Decompile


참조 URL
  1. http://www.telerik.com/products/decompiler.aspx - Just Decopiler
  2. http://www.telerik.com/products/decompiler/features.aspx - Features



 이번에는 Telerik에서 만든 Just Decompiler에 대해서 소개 하고자 한다. Just Decompiler는 다른 유틸리티 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Create Project'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로 바로 만들어서 Visual Studio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설치 및 사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http://www.telerik.com/download-trial-file.aspx?pid=845

위 주소로 들어가면 '그림1'에 해당하는 화면이 나오고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그림1] Just Decompiler 다운로드 페이지



[그림2] Installer 설치 초기 화면




[그림3] JustCompiler 설치 화면


 Just Compile만 선택 되도록 옵션을 조정한다.



[그림4] 설치 진행 화면




[그림5] 설치 후 실행 화면


 설치 후 첫 실행 화면이 '그림5'번과 같이 나온다. 


[그림6] .Net Framework 4.5 로딩 화면


 '그림6'과 같이 "Open > Load Framework > Load .Net 4.5 Assemblies > x64"와 같이 .Net Framework를 불러 올 수도 있다.


 이제 DLL이나 EXE파일에서 직접 프로젝트로 만들어 보자. 우선 .Net 으로 만든 DLL이나 EXE 파일을 선정해 두고 Just Complier 메뉴에서 "Open > File ( Ctrl + O )" 선택하여 파일을 불러 온다.



[그림7] 개발된 DLL 또는 Exe 로드된 화면


 '그림7'은 특정 파일을 로딩한 화면이며 트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소스 코드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림8] 루트 노드에서 'Create Project'를 누르는 화면


 '그림8'과 같이 트리의 루트 노드에서 "Create Project" 메뉴를 클릭하면 '그림9'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림9] 프로젝트 생성 진행 화면



[그림10] 생성된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확인하는 화면



 완벽하게 프로젝트로 변환되어 Visual 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유틸리티로 인해 오류나 디버그를 좀더 쉽게 개선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길이 생겼다.



[그림11] Telerik에서 제시하는 Features들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