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A 로그인시 이전 암호로 로그인 되는 문제

( An old password still works after you change it in Outlook Web Access )

참조 URL
  1. http://support.microsoft.com/kb/267568/en-us
  2. http://support.microsoft.com/kb/152526/en-us



 프로젝트를 한참 진행중에 암호 변경에 대한 싱크를 맞춰야 하는 사안이 있었다. 테스트를 하면서 AD까지는 실시간 동기화가 되어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었으나 OWA를 로그인 하는 과정에서 이전 암호를 입력해도 정상적으로 진입이 되는 오류가 있게 되었다. 몇번의 암호 변경을 진행해도 이전 암호와 현재 수정된 암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되었다. 팀 내에서 이 이슈에 대해 고민 하다가 팀장님게서 해당 문제에 대해 기억을 해내셔서 해당 이슈에 대한 자료를 찾을 수가 있었다. 그 이유는 성능 이슈 때문에 익스체인지 2000부터 IIS에서 캐시를 사용하여 성능 향상을 도모하였던 것이다. 기본 세팅 시간을 15분이므로 이 시간동안은 이전 암호를 입력해도 로그인이 되었다. 이와 같은 일로 해매지 않기 위해 공유하고자 이 글을 올린다. 


해결 방법은 위 '참조 URL'에서 나온 방법으로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면 된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InetInfo\Parameters


Add Value, and then add the following registry value:

Value Name: UserTokenTTL (Note This is case-sensitive!)

Data Type: REG_DWORD

Value Range: 0 - 0x7FFFFFFF (Note This unit is in seconds.)



IIS 재시작을 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