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 5 MVC6에서 Glimpse 사용하기


참조 URL
  1. http://blog.getglimpse.com/2015/11/19/installing-glimpse-v2-beta1/

 


우선 MVC6 프로젝트를 두가지로 나눠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다. .Net Core와 .Fremework로 각각의 프로젝트로 만들고 아래와 같이 NuGet에서 Glimpse를 includ prerelease를 체크하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v2.0.0-beta1" 버전이 검색이 되며 각각의 프로젝트에 추가를 한다.


[그림1] NuGet에서 검색된 결과 화면




[그림2] Glimpse를 추가한 프로젝트


Glimpse는 현재 버전에서는 에러가 나고 있는 걸로 봐서 "Core" 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며 .Net Framework로 만들어진 MVC6 프로젝트는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고 있다. 차후에는 "Core"버전도 지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림3] .Net Framework의 project.json 파일에 "Glimpse" 추가




 .Net Core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니 이제 MVC6 .Net Framework를 확인해 보도록 한다.



[그림4] .Net Framework 에서 app.UseGlimpse() 에러


위와 같이 Glimpse를 추가한 상태에서 "services.AddGlimpse();" 까지 적용하고 "Configue" 메소드에서 "app.UseGlimpse()"를 입력하면 에러가 발생이 되고 있다. 가이드 대로 똑같이 진행 하였으나 에러가 발생이 되는 이유를 분석하여 보니 Glimpse beta1은 2015년 11월달에 나왔고, MVC6는 현재 2016년 7월에 update3를 통해 계속 패치가 되던중에 namespace가 변경이 된것으로 추정이 된다. 그래서 네임스페이스가 상이하여 "UseGlimpse()"를 사용할 수 없게 된것이다. 이건 다음 beta가 나오면 해결 될 것으로 보여지는 현재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지금까지 MVC6에서 Glimpse beta1에 대해서 알아 보았으나 현재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어서 빨리 다음 버전이 나와서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Recent posts